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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문화교육연구이 권호에 11 개 논문이 있습니다.
  • 학회소개 ▶
  • 한국다문화교육학회(The Korean Association for Multicultural Education, KAME)

    다문화교육과 관련한 교육철학 탐구, 현장연구, 정책개발을 추구합니다.

    이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인종, 종교, 국적, 계층, 성별 등에 의한 교육적 차별과 불이익을 제거함으로써

    한국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자유롭고 평등한 교육적 수혜를 누리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하나뿐인 지구를 생활터전으로 공유하는 모든 사람들이 천부의 권리를 지닌 존엄한 인격체이자

    평등한 세계시민이라는 인식과 사명감을 확산시키는 데에도 일조하고자 합니다.

     

    한국다문화교육학회는 매년 다문화교육 관련 국내외 석학들을 초청하여 정기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국내학술지(다문화교육연구, Multicultural Education Studies: KCI 등재지) 4회, 국제학술지(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SCOPUS 등재지) 4회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MER은 2015년 발행호(7권 1호)부터 세계적인 영국 출판사인 Routledge가 출판, 홍보 및 구독 관리를 담당하게 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학술지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